소스복사하기
목차 |
1. 국내 주류 현황, 전망 2. 국내 전통주 시장 현황 및 분석 3. 매장운영 4. SWOT 분석 5. STP 전략 6. STP ?Targeting 7. 여성을 대상을한 타켓마케팅 8. Positioning 9. Marketing Mix : 4P 10. 국내 전통주 시장 제품분석 11. STP - Positioning 12. Co-Brand Marketing Strategy 13. 손익계산서 14. 조직도 15. 비젼 |
본문내용 |
민족주와 전통주 전통주 업체수는 계속 증가, 산업적으론 비활성화 업체의 영세성→R&D, 촉진 전략 부족 낮은 인지도→전통주 수출협의회:공동브랜드화→활동 미비 40~50대 여성들은 식품 섭취 시 타 영양소에 비해 식이섬유를 중시, 막걸리는 이러한 식이섬유뿐 만 아니라 필수아미노산, 유기산 함유 등의 웰빙 주류임을 인식 또한 7도의 저도주로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동시에 강조하여 인식시킴 4,50대 여성에게 어필할 수 있는 고급스러우면서도 귀여운 용기 Renewal 끈에 달린 나무조각에 미니온도계를 장착하여 막걸 리가 맛있는 온도인 6C알려줌 제품기반 프로모션- 미니 샘플 증정 35~40cc 크기의 캡슐로 막걸리 시음용 샘플을 제작하여 맛보게 함으로써 막걸리에 대해 접근성을 넓히고 막걸리 맛을 체험케 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