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Ⅰ. 서론 1. 떡보의하루 선정배경 1) 회사명 2) 회사소개 3) 기업선정동기 Ⅱ. 본론 1. 타겟시장선정 2. 시장환경분석 1) PEST 분석 2) 산업분석 (1)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 현황 (2) 우리기업의 중국 진출 유망 분야 (3)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 진출전략 3) 떡보의하루 3C 분석 (1) 자사분석 (2) 경쟁사분석 (3) 고객분석 4) 떡보의하루 SWOT 분석 3.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광고전략 제안 1) PPL(Product PLacement) 2) SNS 홍보 3) 중국 프랜차이즈전시회 4) 판촉행사 Ⅲ.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4) 판촉행사 중국은 다문화와 오래된 역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는 문화적 상징물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상품화되고 마케팅에도 자주 활용된다. 중국 남부지역에서는 관우를 재물신(財神)으로 숭배하고 있어 일반 상점과 음식점 등 자영업 점포에서 관우상을 모시는 경우가 많고 물고기라는 뜻의 ‘漁'와 ‘잉여’라는 의미의 ‘餘’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물고기 캐릭터제품이 부유를 상징한다는 의미에서 많이 팔리고 있다. 사례로 피자헛은 구정기간 중 피자헛 로고와 전화번호가 새겨진 ‘福’그림을 고객에게 증정하고 일부 기업체가 VIP고객에게 관우상 액자선물을 하는 등 명절이나 기념행사시 전통적 부의 상징물을 활용한 마케팅이 많이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중국의 전통음식 중 하나인 ‘떡’에 중국의 문화적 상징물을 입혀서 홍보 및 판매를 하면 효과적일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