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중 적합하다 생각하는 평가방법과 자신의 견해

다운로드: icon[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중 적합하다 생각하는 평가방법과 자신의 견해.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1) 관찰 평가
2) 수행평가 평가
3) 포트폴리오 평가

2.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중 적합하다 생각하는 평가방법 - 관찰 평가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과학교육 평가의 목적은 과학교육의 목적, 과학의 학문적 체계와 내용, 사회적 요구, 아동들의 요구 등에서 선정하여 교육학적, 과학철학적, 심리학적 관점을 근거로 조직한다. 대부분의 평가이론이 과학교육 평가의 목적을 선정하는 출처에 관해서는 서로 다른 견해를 나타낸다. 구성주의는 학습을 학습자에 의한 의미의 구성과 그에 수반하는 인지구조의 변화로 정의한다. 학습을 이와 같이 규정한다면 과학 교수-학습의 직접적인 목표는 인지구조의 변화에 두어야 한다. 즉, 평가의 목적을 교수-학습에 들어가기 전의 인지구조와 그 후의 인지구조를 비교하여 인지구조가 변화된 정도의 확인에 두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중 적합하다 생각하는 평가방법과 자신의 견해를 서술해 보겠다.
2024-04-20 04:46:55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183 [0.00039]/[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0044655559478'; [0.00044]/[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17472; [0.00100]/[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17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