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글로벌 가구 기업 진출과 국내가구기업 대응 방안.pptx
목차 |
Ⅰ. 한국 가구산업 현황 Ⅱ. 해외 글로벌 가구기업의 국내진출 Ⅲ. 국내 가구시장 영향 Ⅳ. 국내 가구기업 대응 현황 Ⅴ. 판매점 현실과 대응 방안 Ⅵ. 한국시장 공략을 위한 예상전략 |
본문내용 |
IKEA의 마케팅 전략 1. Price 전략 1) 저가전략 언제든지 구매하는데 부담을 느끼지 않는 저가제품 제조 2) 박리다매 대량생산 및 저렴한 매장 유지비용 ⇒ 가격경쟁력에 의한 박리다매 3) 조립식 가구 인건비 절감과 부피 감소로 인한 보관, 운송 등의 물류비용, 절감의 효과 (Knock -down 방식 채택) 4) 공급자와의 장기적 Win-Win 전략 ? 가격에 따라 공급처를 옮기지 않고 장기적으로 공급자와 WIN-WIN 전략 ? 저렴하면서도 안정적인 공급 가능 2. Promotion 전략 1) 블러뷰 효과 (Blurview) ~ 이하 생략 ~ (중소 영세가구기업 대응 방안) 1. 가격 경쟁력 확보 노력 원가절감 및 생산성향상, 품질에 맞는 자재사양 선정 2. 개성있는 가구개발 3. 기능성 가구개발 다가능, 융합기술 적용제품 개발 4. 제품정보 전달 강화 ~ 이하 생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