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본문내용 |
2. 본론 1. 관리의 기능 관리란, 인간, 기계, 방법을 잘 조정하여 목표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비교적 중간직급이상의 특정 수준에서 수행하는 활동을 말한다. 관리의 대상은 조직의 활동이지만 구체적으로는 조직내의 사람으로 개개인에게 책임을 할당하고 권한을 위임함으로써 이루어진다. 관리는 관리 그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조직체가 목표한 바를 잘 달성하고자 하는 수단이며 늘 유동적이며 새롭고 다양한 욕구에 대처하는 동적이고 탄력적이어야 한다. 2. 사회복지행정과 관리의 개념적 특성 관리에 대한 개념은 크게 특정 수준에서 수행되는 활동, 일련의 기술, 그리고 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