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블룸의 완전학습 2. 블룸의 불완전학습의 정의 3. 완전학습을 위한 수업 전개 4. 학습효과와 각 변인과의 관계 |
본문내용 |
1. 블룸의 완전학습 블룸은 학급의 약 95%의 학생들이 주어진 학습과제를 약 90% 이상을 완전히 학습할 경우 이러한 학습을 완전학습이라고 불렀다. 이때의 학급학생들은 이질적인 집단으로 이루어졌을 경우에 해당한다. 각각의 개인차가 어떠한 경우이건 학급의 95% 이상의 대부분의 학생들이 주어진 과제를 완전하게 학습할 경우가 되어야 한다. 블룸은 각 개인에게 최적의 교수조건이 마련되면 거의 모든 학생들이 완전한 학습을 해낼 수 있다고 보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