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학습부진이란 2. 학습부진의 발생요인 3. 교사차원의 학습부진아 지도방안 4. 학교차원의 학습부진아 지도방안 5. 국가차원의 학습부진아 지도방안 |
본문내용 |
학습부진이란 학생이 정상적인 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정상적인 학교수업의 이수가 가능하지만 선수학습의 누적적 결손과 수준별 학습의 미경험으로 인해 최저 학업성취에 도달하지 못한 학생을 말한다. 학습부진의 종류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하나는 기초학습 부진아로 이는 성취기준의 20% 미만의 아동을 말하며, 나머지 하나는 기본학습 부진아로 성취기존 60% 미만 아동을 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