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현대자동차 기업개요분석과 중국진출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SWOT분석과 현대자동차 새로운 전략제안및 나의견해 정리레포트

다운로드: icon현대자동차.hwp


목차
Ⅰ. 들어가며

Ⅱ.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중국진출배경
1. 현대자동차 기업개요
2.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진출하게된 배경

Ⅲ. 중국시장 분석

Ⅳ. 현대자동차 SWOT분석과 새로운전략수립
1. 현대차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2. SWOT을 바탕으로한 새로운 전략수립

Ⅴ.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현재 현대 · 기아 자동차의 중국진출 현황을 평가한다면 아직까지는 문제없이 원활한 시장진출을 하고 있다고 본다. 한계는 있지만 중국의 시장 가능성, 현지화 전략과 마케팅전략, 중국내 현대 · 기아 자동차의 이미지를 종합했을 때 다른 어떠한 시장보다 상승세가 빠르기 때문이다. 문제는 향후 2년 내지 3년 후의 상황을 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현재 중국과 한국의 자동차 시장 격차는 매우 빠른 속도로 좁혀지고 있다. 이미 앞서간 일본, 따라오는 중국 때문에 ‘샌드위치 위기론’이 대두 되는 것은 역시 자동차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 또 중국 시장은 아직 잠재적인 수요자가 많은 데 비하여 앞서 언급한 방해요인 역시 많은 시장이라 할 수 있다. 특히 기술유출과 모방은 자동차 시장이 아니라 하더라도 중국 내 진출한 기업들이 겪는 문제 중 하나이다.
2024-04-23 15:54:08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07 [0.0005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3155408656710'; [0.00050]/[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13695; [0.00105]/[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13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