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2014년도 특수교육 교육학 임용고시(자기교수와 또래교수).hwp
본문내용 |
자기교수 전략은 학습자가 학습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자신의 사고, 감정, 행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다. 즉, 학습자의 주도성가 적극성을 전제로 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이다. 학습자는 자신에게 유리한 학습 환경을 선택하고 수업의 형식과 양을 자신이 결정한다. 또래교수 전략은 교사의 지원과 감독 하에 한 학생은 또래교수자가 되고 다른 학생은 또래학습자가 되어 교육받는 교수전략이다. 보다 능력 있는 학생에게 교사의 역할을 부여하여 또래 동료를 가르치면서 함께 배우도록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