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2011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험(자기주도적 학습, 오슈벨의 유이미 학습)

다운로드: icon2011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험(자기주도적 학습, 오슈벨의 유이미 학습).hwp


 
본문내용



A교사는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의 해결책을 찾아가는 활동을 중시한다. 수업시간에 다양한 수업내용을 제공한 후, 학생들 스스로 주어진 내용을 변형하고, 재조직하도록 유도한다. 또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은 전략을 스스로 찾게 하고,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연습시간을 제공하며, 문제에 대한 가설을 수립함으로써 스스로 해결책을 찾아가도록 지도한다.
B교사는 학생들이 수업내용을 무의미하게 반복적으로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수업내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려고 노력한다. 수업 시작 시에는 학습내용과 관련 깊은 포괄적인 내용을 미리 제공하여 후속되는 내용을 학생들이 인지적으로 잘 포섭(包攝)할 수 있게 하고, 수업이 진행되는 과정에서는 학생들이 사전에 가지고 있던 정보와 새로 제시되는 내용이 서로 의미 있게 연결되도록 지도한다.
2024-04-27 10:29:45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15 [0.00049]/[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7102945590917'; [0.00048]/[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13679; [0.00118]/[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136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