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SSM(기업형 슈퍼마켓)의 등장 배경 2. SSM과 대형마트의 상권침해 현황 3. SSM과 대형마트의 규제 현황 4. 각 경제 주체들의 찬반 입장 5. 해외국가 사례 및 시사점 6. 결론 |
본문내용 |
SSM이란 ? Super Supermarket의 약자로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기업형 슈퍼마켓' 대형마트보다는 작고 슈퍼마켓 보다는 큰 형태로서 대형마트에 대한 입점규제와 경쟁격화에 따른 시장포화상태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등장!! 새로운 수익 창출형 소매유통업체인 SSM (중략) - 고용창출을 저해한다. 유통업계- 높은 고용창출효과를 갖음 ( 대형마트 1개당 1000~1200개의 일자리를 창출) 대형마트에 대한 규제는 구조조정을 야기하고 이는 일자리 감소로 이어질 것 대형마트 직원 뿐만 아니라, 대형마트를 기반으로 생업을 영위하는 이들의 생계도 피해를 입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