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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포형성을 위한 7가지 기술을 사례로 들어 설명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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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라포형성의 개념
2. 사례를 통한 라포형성을 위한 7가지 기술
1) 개별화
2) 의도적 감정표현
3) 통제적 정서적 관여
4) 수용
5) 비심판적 태도
6)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7) 비밀보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라포형성의 개념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와 첫 만남이 서로에게 호의적이고 긍정적인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라포의 성립이 중요하다. 여기서 라포라 함은 긍정적인 상호관계를 의미한다. 라포 형성이 성공적이면 이를 통해 앞으로 클라이언트가 개입과정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클라이언트의 참여는 성공적인 개입의 필수적인 조건인데 사회복지실천현장에는 자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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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례를 통한 라포형성을 위한 7가지 기술
1) 개별화
개별화란 클라이언트의 독특한 자질을 인정하고 이해하는 것이다. 개별화란 인간은 개별적이며 일반적인 한 사람이 아니라 개인적인 차별성을 가진 독특한 인간으로 처우되는 인간의 권리에 기초를 두고 있다. 클라이언트는 특정한 개인으로서 인정받고 있다고 느끼며 자신의 문제가 이해되고 있다고 느낄 때에만 원조관계에 들어갈 수 있다. 그러므로 관계의 성공은 각 클라이언트의 개별화에 달려 있다. 개별화는 개인의 권리이며 욕구다. 모든 인간, 즉 각각의 사람들은 각자 타고난 유전적인 요소, 개인적인 환경, 개인의 내면적인 특성과 지적인 능력, 개인의 의지적인 활동 등에 의해서 개별화되는 것이며 사람들은 각기 다른 생활의 경험과 각기 다른 생활의 경험과 각기 다른 내ㆍ외적인 동기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개별화의 사례로는 어떤 클라이언트가 있는데 그는 고집이 세며 일반적인 선택보다는 남다른 선택을 선호하여 클라이언트 가족을 당황하게 만들곤 한다. 이런 클라이언트를 만났을 때 개별화 개별화기술을 적용한다면 일반적인 시각을 떠나 클라이언트 바라보는
2024-04-24 20:59:36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33 [0.00065]/[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4205936347951'; [0.00050]/[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12354; [0.00118]/[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12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