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Ⅰ. 서론 1. 기업소개 1) 사우스웨스트항공 (Southwest Airline) 2) 에어부산 Ⅱ. 본론 1. 저가항공사 개념분석 ◎ 장점 ◎ 특징 2. 저가항공산업 현황분석 1) 국내 저가항공산업의 현황 2) 국외 저가항공산업의 현황 3. 글로벌 경영전략 비교분석 1) 사우스웨스트 항공 경영전략분석 2) 에어부산 경영전략 Ⅲ. 결론 1) 두기업 전략의 차이점분석 2) 나의의견 - 에어부산이 사우스웨스트 항공 같은 거대항공사가 되기위해서는? - 저가항공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은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에어부산은 신속 정확한 서비스와 최고의 운항률로 첫 취항 이후 100% 운항률과 96%의 정시율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운항을 지속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세계적으로 안전성이 검증된 보잉사의 B737 제트기를 도입하고, 아시아나항공으로부터 평균 비행경력 20년 이상의 베테랑 조종사들을 영입해 운항 부문에서 100% 안전을 확보했다. 또한 아시아나항공 정비본부 내 20년 이상의 정비경력을 보유한 에어부산 전담 정비사의 현장 관리를 통해 항공기 정비 품질을 대통령 전용기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다. 에어부산 측은 이러한 안전시스템과 완벽한 정비를 바탕으로 취항 이후 현재까지 단 한 편의 결항도 없이 96%의 높은 정시율을 달성했다. 또 한 2013년 KCSI에서 저비용항공 부문이 새로 생기면서 첫 해 1위의 영광을 에어부산이 차지하기도 하였다. 에어부산이 이처럼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가 가능 했던 것은, 사업초기부터 안전하고 편리하면서도 합리적인 운임을 제공하는 ‘SMART한 실용항공사’가 되겠다는 확고한 경영철학을 가지고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이를 서비스현장에 반영했기 때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