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창업계획서

다운로드: icon창업계획서.hwp


목차
Ⅰ. 사업 개요

Ⅱ. 사업성 분석
1. 제품 분석
2. 제품의 수익 분석
3. 목표 시장
4. 경쟁사 분석
5. SWOT 분석

Ⅲ. 창업비용
1. 총 투자비용
2. 자금 충원 계획

Ⅳ. 마케팅 계획
1. 직접적 마케팅
2. 간접적 마케팅
3. 제휴적 마케팅

Ⅴ. 운영 계획
1. 인원 운영
2. 운영 시간
3. 배달
4. 고객 관리
5. 식단

Ⅵ. 결론
 
본문내용
Ⅱ. 사업성 분석

1. 제품 분석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의 4P에 입각하여 제품을 분석. 마케팅 믹스 적 분석을 통해표적시장으로 삼은 아침사양족(학생, 직장인 등)에게 최대의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제품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 P : Product
간단하면서도 인스턴트식품과는 다른 정성이 담긴 음식, 신선하면서도 제 시간에 맞춰 배달하는 신속한 배송, 그리고 무엇보다도 20~30대 자취생이 다양하게 자신의 입맛에 맞게 식단을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구성. 이것이 우리 굿모닝이 가진 장점이라고 말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영양사와의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건강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적의 식단으로 구성될 것이다. 이 같은 우리 굿모닝의 제품 포지셔닝은 현대인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웰빙 생활습관이라는 트랜드에 정확하게 적중할 수 있다. 기존 경쟁사의 제품들이 영양가 있고 신선하지만 부담이 될 정도로 비싸거나 값싸지만 질이 낮은 식단으로 구성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한정되어 있다면, 우리 굿모닝은 제품 설계 초기부터 이러한 요인들을 겨냥해 만들어 졌기 때문에, 가격과 제품의 질을 균형 있게 맞출 수 있었다.
* 다양한 식단 구성
-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다른 식단을 구성되어 있도록 한다. 일주일 단위로 고객이 주문하고 그 주문의 식단을 영양사가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과정을 거침과 동시에 제품공급시장의 상태를 고려해 매 달마다 신선한 계절과일과 채소, 해조, 육류 식품 등으로 이루어 질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러한 식단 구성은 월요일~금요일, 또는 주 2회, 주 3회 배달 등으로 구성되어 고객들이 자신의 일정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2024-04-17 04:10:06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63 [0.00068]/[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7041005828296'; [0.00065]/[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10975; [0.00130]/[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10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