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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문화의 이해를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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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권위서열 문화
2. 평등구현 문화
3. 시장가격 문화
4. 분열된 국가문화
5. 해체된 국가문화
6. 같은 상징, 다른 의미
7. 국경을 넘어서

Ⅲ. 결론
 
본문내용
Ⅱ. 본론

1. 권위서열 문화
권위서열 문화는 집단주의 성향이 강하게 나타나며 인간관계는 서열척도와 같이 인식된다. 하지만 그것이 서열을 일정하게 정할 수 있는 축이 있는 것은 아니며 생태계의 먹이사슬과도 같은 환원적 관계가 형성되기도 한다.

1) 태국의 왕실 사본
태국의 이름인 타일랜드의 어원은 동남아시아의 국가들 중 한번도 다른 나라에 의해 정복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자유의 땅’이라는 의미의 타일랜드라 불리게 되었다. 따라서 이러한 전통적 요소에 의해 태국인들은 서양인들을 대함에 있어 두려움이 없고 당당하다. 태국을 상징하는 태국의 왕실도 국왕의 통치와 태국인들의 내면적 가치요인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권위주의적인 전통 문화의 본질에는 통치자와 피지배자의 사이의 유동적이고 상호적인 관계가 근거한다. 자유와 평등은 태국문화의 주요한 요소로써 태국인들은 불교의 중도 사상을 통해 몸과 마음을 통제하고 수양하며 태국인들의 미소는 나쁜감정 표현으로 인한 상황에 대처하고 즐겁게 만들기 위한 방법중 하나이다. 국왕 또한 어떻한 급박한 상황에서도 이러한 미소를 실천하며 느슨한 통치를 행하고 느슨한 수직적 계급체제를 실천한다. 국명인 타이는 태국의 메타포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2) 일본의 정원
일본의 정원은 일본의 문화 메타포 로써 일본을 이해하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일본의 사회는 일본의 정원에 흐르는 물처럼 위에서 아래로의 권위주의 사회이지만 유동성도 갖고 있다. 조화를 의미하는 와, 과정의 형태와 질서를 중시하면서 적절한 방식을 의미하는 사가타, 개인의 에너지를 집단의 한데 모으는 세이신, 그리고 미학의 정서는 일본의 정원에 녹아있는 메타포를 구성하는 네가지 요소들이다. 천년간 섬나라 일본에서는 조화관계를 깨뜨리는 것을 경계해 와가 유지되는것을 중요시 하였고 와를 유지하기위해 시가타가 생겨나게 되었다.
2024-04-25 18:00:32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56 [0.00041]/[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180031786551'; [0.0004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10905; [0.00174]/[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1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