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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의 패러디와 패스티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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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오늘날, 소설을 통해 바라보는 패러디와 패스티쉬
1) 패러디
2) 패스티쉬
2. 패러디와 패스티쉬 왜 하는가
1) 발생 원인
2) 장점과 단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오늘날, 소설을 통해 바라보는 패러디와 패스티쉬
1) 패러디
기존의 정의에 따르면 패러디는‘오랜 역사를 지닌 문학 양식’으로 ‘텍스트와 텍스트 사이에서 발생하는 모든 영향과 모방의 관계’를 뜻한다. 따라서 시간적으로든 공간적으로든 다른 텍스트와 영향을 주고받는 모든 문학적 교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패러디의 정의에 따르면 현대에 창작되는 모든 소설은 ‘패러디’에서 벗어날 수 없다. 누군가 최초로 써 낸 ‘소설’이라는 양식을 우리는 모방하고 확대하며 세부화 하여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따라서 이런 정의에 따른다면 패러디가 아닌 텍스트가 없을 것이다. 우리는 모든 소설작품을 보고 ‘패러디’라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칭하지 않는다. 현대에 패러디는 단순한 조롱이나 풍자, 희화의 장치로 주로 이야기된다. 그러나 패러디를 단순히 조롱, 풍자, 희화의 장치로만 받아들이게 된다면 21세기 새로운 이야기 스타일로서 텍스트 간의 연결을 통해 문학의 길을 넓혀 나가는 패러디의 기능성을 위축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보다 중립적인 의미에서 패러디의 개념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
최근 패러디를 활용하여 발표된 단편소설 중 인기를 끌었던 몇 편을 살펴보았다.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왔어 왔어, 그녀가 왔어, 나를 찾아왔어, 사무실로 왔어, 우릴 보러 사무실에 왔어, 그녀의 매니저도 왔어, 좆나리 멋진, 크라이슬러 미니 밴을 타고 왔어, 매니저의 양아치들도 함께 왔어, 왔어 왔어, 그녀가 왔어, 그녀가 우리, 보도방에 왔어, 육 개월 만에 왔어, 자신을 지우러, 지우러 왔어,
2024-04-24 21:27:23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4 [0.00061]/[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4212723817335'; [0.0005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10739; [0.00128]/[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10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