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KB국민은행 기업경영분석과 국민은행 마케팅 SWOT,7P,3C전략 분석및 국민은행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다운로드: iconKB국민은행 기업경영분석과.hwp


목차
Ⅰ. 서론
1. KB 국민은행 기업소개
⑴ 연혁
⑵ VISION
⑶ MISSION
⑷ KB정신
⑸ Brand Concept
⑹ CI소개

Ⅱ. 본론
1. 국민은행 3C분석
⑴ Company (자사분석)
① 상품 및 서비스
② 전략목표
③ 경영철학
④ 고객만족경영
⑵ competitor (경쟁자 분석)
① 기존경쟁자 (국내은행)
② 잠재경쟁자 (외국은행)
③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주요전략
⑶ Customer (고객분석)
① 개인고객분석
② 기업고객분석
③ 국민은행 고객별 상품

2. KB국민은행 마케팅전략 분석
⑴ 광고전략
⑵ 국민은행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믹스 7P전략)
① 상품관리전략 (Product)
② 가격관리전략 (Price)
③ 촉진관리전략 (Promotion)
④ 유통관리전략 (Place)
⑤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전략 (Process)
⑥ 서비스 물리적 증거관리전략 (Physical Ebidence)
⑦ 사람관리전략 (People)

3. KB 국민은행 마케팅 성과분석

4. KB 국민은행 SWOT 분석
⑴ 강점(Strength)
⑵ 약점(Weakness)
⑶ 기회(Opportunity)
⑷ 위협(Threats)

Ⅲ. 결론 및 전략제안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은행의 브랜드 인지도와 장기적 고객관리를 위한 차세대 마케팅의 중요성 인식

- 기존의 딱딱하고 고지식한 은행의 이미지에서 달피하여 젊고 발전하는 은행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차세대 마케팅이 중요함.
-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유아 및 청소년 인구가 점차 감소하는 현대 사회에서 미래성장 동력이 될 차세대층을 선점하여 장기적인 고객으로 관리해야 함
- 시장이 이미 포화 상태인 금융 산업의 경우 새로운 수요 창출을 위한 서비스 및 상품개발 경쟁이 어느 때보다 치열하여 틈새시장인 차세대 계층에 대한 선제적 관리가 필수적임

2. 차세대 계층 특성에 따른 차별화된 상품 개발과 맞춤식 종합 금융서비스 제공

- 차세대층은 생에 단계(유아, 소년, 청년), 성별, 지역, 가정형편, 교육수준 등에 따라 다양한 고객군으로 분류가 가능하다. 다양한 고객군의 니즈를 파악하고 각각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 일반적인 선호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성인 고객과 달리 차세대 계층은 그들의 금융 니즈와 습관 등의 프로파일을 확인하기 위해 대면 접근이 중요하다. 좋아하는활동, 자주 모이는 장소, 금융 서비스에 대한 지식수준과 그들이 주로 정보를 얻거나 평가하는 매체 등을 파악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한다.
- 고객군별로 설계된 웹사이트나 SNS, 어플리케이션 등을 운영하여 특화된 예금, 적금,보험, 펀드, 대출 등을 가입하거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맞춤식 종합 금융서비스의 제공이 필요하다.
2024-04-23 20:12:48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57 [0.00066]/[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3201248797512'; [0.0005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06067; [0.00140]/[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06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