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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믹스 프로그램의 개발을 위한 시장조사는 어떻게 구성하고 진행해야 할지를 보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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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마케팅관리

Ⅰ. 마케팅관리의 개요

1. 마케팅관리의 의의
2. 마케팅관리의 목표
1) 소비의 극대화
2) 소비자 만족의 극대화
3) 선택의 극대화
4) 생활의 질 극대화

Ⅱ. 마케팅관리의 내용과 마케팅믹스

1. 마케팅관리의 내용
1) 마케팅 분석
2) 마케팅 계획수립
3) 마케팅 실행
4) 마케팅 통제
5) 마케팅 환경관리
2. 마케팅믹스
1) 제품정책
2) 유통정책
3) 판매촉진정책
4) 가격정책

Ⅲ. 시장조사

1. 시장조사의 의의
2. 시장조사의 내용
1) 시장환경조사
2) 고객조사
3) 제품조사
4) 판로조사
5) 판매조사

Ⅳ. 판매

1. 판매의 의의
2. 판매계획의 수립
1) 판매계획의 수립
2) 판매촉진정책
3) 광고정책
(1) 광고의 종류
(2) 광고의 방법
(3) 광고의 매체
(4) 광고의 효과
4) 전시정책
5) 서비스정책

 
본문내용
마케팅관리

I. 마케팅관리의 개요

기업의 기본적인 목표는 이윤창출이다. 그러므로 기업은 이윤창출을 위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고 판매한다. 그러나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생산한 제품을 소비자들이 전부 구매하여 주지는 않는다. 즉, 수요에 비하여 공급이 많은 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들은 자신들이 생산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팔기 위하여 노력을 하지 않으면 아니 된다. 마케팅관리란 이러한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활동과 관련된 기업 활동에 있어 계획, 실행, 평가하여 더 많은 제품을 판매 하는 활동을 말한다.

1. 마케팅관리의 의의

마케팅관리의 의의에 대하여 마케팅협회나 학자들의 견해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미국마케팅협회(AMA)는 마케팅관리를 생산과 소비를 연계시키는 유통기능으로 인식함으로써, 개인과 조직의 목표실현을 가능하게 할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이디어, 서비스, 가격, 판매촉진 및 분배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과정이라고 정의하였으며, 하버드대학의 매져(Mazur)와 맥네어(McNair)는 마케팅을 사회에 대해서 생활의 수준(standard of living)을 창조해서 전달하는 기능이라고 정의하였다. 그러므로 마케팅관리는 소비자 욕구를 최대로 충족시켜서 일반 소비자의 생활수준을 향상시켜 주기 위한 가치창출의 기능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볼 때 판매(selling), 상품화계획(merchandising), 유통(distribution) 등과 같은 개념은 마케팅의 한 부분개념인 것이지 마케팅 그 자체는 아닌 것이다.

2024-03-29 04:27:25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318 [0.0009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329042725622695'; [0.0007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05192; [0.00155]/[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05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