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지식경영] KT(한국통신)의 지식경영

다운로드: icon[지식경영] KT(한국통신)의 지식경영.ppt


목차
1. KT 회사소개
1) 연혁
2) 사업영역
3) 사업구조
4) 신규사업영역

2. KT의 개혁
1) PIN TO
2) 개혁프로그램 추진
(공기업에서 민영기업으로)
3) KT ERP
4) KT KMS
5) KT BSC
6) 6 시그마
3. KT의 지식경영 성공요인
1) 사전줍비
2) 변화관리
3) 단계적 도입
4) 상호작용
5) 통합

4. 변화된 KT
 
본문내용
1.2 KT 사업영역

통화사업: 링고(통화연결음)서비스를 상용화하는 등 신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는 고성능 유선전화 단말기를 개발 공급하는 등 신규 수익원 찾기에도 적극 나설 방침초고속인터넷: 기본 접속상품에 속도 또는 부가서비스를 옵션화한 맞춤형 패키지를 제공하고 상품별 이용혜택의 차별화로 프리미엄 고객을 유인PCS 판매: 경쟁력 있는 요금제를 선보이고, KT전용 단말기를 개발 공급하고 단말기 진입장벽 경감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상반기에는 SKT가입자 유입에 주력하고 하반기에는 기존고객 유지에 주력한다는 전략네스팟: 네스팟 스윙을 통해 전체 매출의 31%인 438억원을 달성, 무선인터넷 시장으로 본격 진입계획 이를 위해 번호이동성 전략과 긴밀히 연계, 경쟁사 고객의 유입을 유도하고, 국내외 단말업체와 제휴를 통해 네스팟 스윙 전략단말기를 공급

1.3 KT 사업구조

정보유통사업자로의 전환
- 수익성, 성장성, 전략적 중요성, 사업지속성을
바탕으로 사업구조 전환
- 신규사업 투자와 성장사업 강화를 통한
사업추진체제 정립

2000년 조직구조 개선작업
- 경영합리화추진단, 상품기획단,
통신망구축단 흡수 또는 폐지
- 사업지원단, 인터넷사업단,
인터넷시설단 신설

7개 사업, 70여개 서비스 제공
- 사업 : 데이터, 회선임대, 전화, 인터넷, 무선, 위성, 기타
- 서비스 : 70개 서비스, 109개 단위서비스 제공
2024-04-26 12:44:17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395 [0.00048]/[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124417136866'; [0.00043]/[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0503; [0.00304]/[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