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미국과 한국기업의 코즈 마케팅(Cause marketing) 사례.ppt
목차 |
1. 코즈 마케팅 개념 2. 코즈 마케팅 분류, 참여자 3. 코즈 마케팅 본질 4. 코즈 마케팅 실행방법 5. 코즈 마케팅 사례 ? 미국, 한국 6. 코즈 마케팅 성과 |
본문내용 |
2. 코즈 마케팅 분류, 참여자 * 코즈 마케팅 분류 - 코즈 마케팅은 사회적 이슈를 마케팅에 접목한 사회 마케팅, 사회 지향적 마케팅, 공익연계 마케팅을 포괄한다. - 사회 마케팅 : 사회적인 이슈를 다루는데도 마케팅이 이용되기 시작한 것 - 사회지향적 마케팅 : 기업이 사회적 이슈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 - 공익연계 마케팅 :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가 구입하면 수익금의 일정 부분을 사회복지, 환경과 같은 공익적 활동에 사용하는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