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원격교육의 시작 및 발전의 역사를 서술하고 또한 원격교육에서의 실시간 상호작용과 비실시간 상호작용에 관해 설명하고 각각 어떤 형태로

다운로드: icon원격교육의 시작 및 발전의 역사를 서술하고 또한 원격교육에서의 실시간 상호작용과 비실시간 상호작용에 관해 설명하고 각각 어떤 형태로 이러한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지 서술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원격교육의 시작 및 발전의 역사
2. 원격교육에서의 실시간 상호작용과 비실시간 상호작용의 개념과 각각의 상호작용 형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원격교육의 시작 및 발전의 역사
최초의 원격교육은 우편제도를 활용하여 이루어졌다. 편지쓰기의 문화는 긴 역사를 가지고 있다. 플라톤은 그의 사상을 이러한 방식으로 후세에 전하였으며 편지에 의한 의사소통은 동서양의 학자들 사이에서 수세기에 걸쳐 이루어졌다. 편지 교환을 통하여 이루어진 과학적 지식의 유포는 이러한 방식으로 이미 오래 전부터 이루어지고 있었다. 의무교육제도가 도입된 후에 우편교육은 더욱 확장되었다. 19세기 중반쯤에 와서는, 초등학교 수준에서 먼저 많은 교사와 학생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였으며 바로 이 시기에 이것은 원격교육을 위한 최초의 교육적 유형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기차를 교통수단으로 이

..
.
2. 원격교육에서의 실시간 상호작용과 비실시간 상호작용의 개념과 각각의 상호작용 형태
컴퓨터나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활용되기 이전에는 인쇄매체나 방송을 통한 원격교육을 실시하였다. 즉, 일정한 시간에 강의내용을 공중파를 이용하여 방송하면, 학생들은 이를 실시간으로 청취하거나 녹음 또는 녹화를 해서 학습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최근에는 인터넷이 발달되어 이와 같이 초창기의 원격교육이 가지는 일방향성을 극복하고 양방향의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원격교육을 지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교사로부터 영상 강의를 듣기도 하고 학습과 관련된 많은 자원들과도 서로 상호작용 하면서 보다 능동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활용한 원격 교육체제
2024-04-24 06:21:25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35 [0.0005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4062125455575'; [0.00046]/[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01542; [0.00137]/[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01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