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뽀로뽀로롱의 경제적 가치 및 성과 2. 뽀로뽀로롱의 성공요인 분석 3. 뽀로뽀로롱의 중국진출과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3. 뽀로뽀로롱의 중국진출과 향후 전략 3) 적용 가능성(adaptability)을 높여 세계화에 성공 * 시작부터 글로벌을 염두에 두고 기획 - 특정 국가나 특정 문화권에서만 통하는 콘텐츠가 아닌 보편성을 지닌 콘텐츠가 되게 기획 -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네이밍과 콘텐츠를 구성 - 캐릭터 이름부터 콘텐츠 내용(영어 자막 포함)까지 외국 소비자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초기부터 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