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스포츠 마케팅믹스 전략과 스포츠 서비스.ppt
목차 |
1. 스포츠 마케팅에서의 마케팅 믹스 2. 촉진 Promotion 3. 스포츠서비스 Sports Service 4. 브랜드 Brand |
본문내용 |
2. 촉진 Promotion 1) 광고(Advertising) - 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를 촉진하는 유료의 커뮤니케이션 형태 - 특정집단을 대상으로 제작되며 대부분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것이 많음 -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별 없이 정보제공, 설득, 회상, 구매행동 유도의 4가지 기능을 가짐 * 광고 종류 - 매체종류에 따라 전파매체, 인쇄매체, 기타매체 - 신문광고, 잡지광고, 방송광고, 옥외광고, 우편광고, 교통광고 등 * 스포츠마케팅에 있어서 광고 - 스포츠 조직, 시설에 대한 장기적 이미지 수립 관중동원을 유도하기 위해 사용 - 관람스포츠에서 광고는 아직 널리 활용되지 않음. 촉진행사나 소비용품의 광고수단으로 활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