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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1. ZARA 브랜드 선정배경과 보고서 방향 2. ZARA 브랜드 연혁과 경영방침 3. ZARA 조직형태분석 4. ZARA의 규모, 매출, 인원 등 5. ZARA의 생산혁신 배경 및 목적 6. ZARA의 생산혁신 과정과 성과분석 1) 주문 Process 2) 주문처리 Process 7. ZARA 생산프로세스의 특징 8. ZARA의 JIT 시스템 적용사례 9. ZARA의 향후과제와 새로운전략 제안 |
본문내용 |
-한 공간에서 기획, 디자인, 제조를 가능케 하는 업무환경을 조성하여서 리드타임을 줄이는 디자인과 생산의 결합은 Zara의 핵심 역량이다. -생산 부문의 상당과정을 인 하우스로 관리하여 품질불량과 납품지연과 같은 문제에 신속히 대응하며 심지어 핵심제품에 한해서는 염색까지 자체 생산 공정을 하고 있다. -전체 물량의 50%는 자사에서 제조하고 나머지 50%는 해외에서 아웃소싱됨. 최신 트렌드를 15일내에 상품화함. 일주일에 두 번 신상품을 내놓을 수 있다. -15%의 핵심 상품만 미리 생산해두고 나머지 물량은 고객반응에 따라 그때그때 생산한다. -부족한 물량은 제품 출고횟수를 늘리거나, 기존제품에 상응하는 새로운 아이템을 내놓아 고객을 확보하는 소량생산을 지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