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농심 기업분석] 농심의 경영전략분석 PPT자료.ppt
목차 |
Ⅰ. 라면 분야 1위기업 Ⅱ. 후발주자의 위협 Ⅲ. 소비의 다양화 Ⅳ. 해외시장 진출 Ⅴ. 생수사업 역량강화 |
본문내용 |
Ⅰ. 라면 분야 1위기업 농심은 라면(매출 비중 78.1%), 스낵(15.4%), 생수 등을 생산하는 식음료 전문기업이다. 특히 라면 분야에선 국내 부동의 1위 업체다. 농심은 최근 라면에서 약간 부진하고 있다. 농심은 라면 분야에서 우수한 역량을 나타내며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다. 오랜 시간동안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켜 왔다. 라면은 국내에서 소비가 높은 식품으로서 많은 소비자들의 구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높은 수요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기업에게는 수익창출의 기회가 되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