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I. 서론 1. 사례선정 이유 2. 회사소개 II. 본론 1. 사우스웨스트의 서비스 전략 2. 서비스 경쟁전략 수립 배경 1) 외부환경 요인 2) 사우스웨스트 기업 미션과 표적 시장 3) 항공업계 진출의 투쟁 – 기존 항공사들의 저지 전략 3. 원가효율전략 4. 그 밖의 성공 요인 Ⅲ. 성과 |
본문내용 |
서론 Ⅰ. 사례선정 이유 ■ 현재 미국 항공업체 중 시장가치가 가장 높은 기업 ■ 성장의 요인은 바로 불필요한 서비스를 제거하고 꼭 필요한 서비스만을 제공해 저가전략을 구사 ■ 사우스웨스트사의 사례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유머경영 을실현하기 위해 고객서비스를 유머 있는 방식으로 접근했다. 미국에는 ‘너츠’라는 말이 있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