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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기어 실패사례 분석보고서] 갤럭시기어 마케팅사례분석과 실패요인분석및 나의의견

다운로드: icon갤럭시기어.hwp


목차
0. 촉진관리란?

Ⅰ. 갤럭시기어 선정배경

Ⅱ. 갤럭시기어 마케팅전략 분석
1) STP 전략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Ⅲ. 갤럭시기어 실패원인 분석
1) 부호화 실패
2) 수신자의 해독과정 & 소음
3) 피드백

Ⅳ. 경쟁사와 광고비교 분석

Ⅴ.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크게 수신자 선정의 차이와 해독과정을 염두에 두었다는 차이를 가졌다는 것을 찾아볼 수 있었다. 수신자 선정의 차이로는 갤럭시 기어의 수신자 선정이 한정적이고도 애매했다면, 구글의 웨어러블은 넓지만 구체적이었다. 아직은 생소한 기기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그들의 욕구를 끌어내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실생활을 배경으로 그 안의 ‘우리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정점에 다다르고 있는 지금, 표적청중은 모든 대중을 대상으로 어필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여러 생활의 모습들을 보여주며 구글웨어러블의 필요성과 흥미유발, 관여도를 높이게 만들었다. 수신자의 해독과정 문제는 우선, 갤럭시 기어의 광고에서는 배우들의 연기, 억지스러운 상황, 배경, 스토리 등의 소음이 많이 보임으로서 보는 이를 하여금 불편하게 만든다. 반면, 구글은 일상생활이라는 편안한 배경과 기기가 가지고 있는 기능들을 유용하게 보여주며 불필요한 ‘소음’을 줄이고 수신자가 이 제품의 기능에 관심을 갖게 하는 브랜드 이미지 형성까지도 긍정적 요소로 작용하게 한다. 정보 뿐 아니라 ‘흥미’와 ‘재미’라는 요소도 놓치지 않았다.
2024-04-19 17:46:13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195 [0.0005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9174613111758'; [0.00040]/[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99322; [0.00103]/[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99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