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스타벅스의 현지화 및 다각화전략과 성공요인.hwp
목차 |
1. 스타벅스의 회사 개요 2. 스타벅스의 한국 및 미국 진출 현황 및 성과 3. 스타벅스의 SWOT 분석 4. 스타벅스의 STP 분석 5. 스타벅스의 4P 분석 6. 스타벅스의 현지화·다각화 전략 7.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8. 스타벅스의 향후전략 9. 결론도출 및 시사점과 내 의견 |
본문내용 |
2. 스타벅스의 한국 및 미국 진출현황 및 성과 (1) 스타벅스의 한국 및 미국 진출현황 0 스타벅스는 전 세계적으로 7,834개의 직영 점포를 운영 0 그 중에 미국에 6,281개의 직영 점포 운영 0 미국 외 지역에 1,553개의 직영 점포 운영 0 합작형태로는 5,894개의 점포를 운영 0 그 중에 미국에 3,533개의 점포 운영 0 미국 외 지역에 2,361개의 점포 운영 0 도합 전 세계적으로 13,728개의 점포가 운영 (2007년 5월 기준) 0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는 잡화점·체인점 내부, 공항등지에 흔히 볼 수 있으며 또한 한국에 있는 명동, 인사동등지에서도 접할 수 있음 0 대한민국에서 스타벅스는 1999년 이화여자대학교 앞에 처음 생겼으며, 2000년 12월 신세계와 공동 투자로 ‘스타벅스 코리아’를 설립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