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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베리 BlackBerry 마케팅전략분석과 실패요인분석및 블랙베리 재도약극복위한 새로운 마케팅 STP,4P전략분석및과 나의견해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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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블랙베리 브랜드선정이유
2. 블랙베리 소개

Ⅱ. 본론
1. 블랙베리 3C분석
1)고객분석
2)경쟁사분석
3)자사분석

2. 블랙베리 마케팅 4P 전략분석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Place)
(4) 촉진전략(Promotion)

3. 블랙베리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블랙베리 실패요인 분석
(1) 제품의 문제
(2) 경영상의 문제
(3) 전략상의 문제

5. 블랙베리 새로운 STP전략 제안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블랙베리 새로운 마케팅 4P전략 제안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초기마케팅 전략제안
1) TV광고
2) PPL전략
3) 블랙베리 스토어
4) 판매자 교육
5) 셀러브리티 마케팅
6) 화보

Ⅲ. 결론 및 나의의견
1. 기대효과 및 전략
2. 나의의견
 
본문내용
현재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는 대표적으로 삼성, 엘지, 베가, 애플 기업이 있다.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기업은 삼성 갤럭시 이고 삼성 갤럭시는 현재 자국 기업이라는 메리트로 고객충성도가 높아 인지도와 대중성이 높은 편이다. 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성능을 이끌어 가는 경쟁 기업은 삼성과 애플인 만큼 삼성과 애플은 인지도가 매우 높은 편이나 마케팅과 상징성, 타겟, 포지셔닝은 서로 다른편 이다. 그래서 소비자에게 포지셔닝 하는 이미지와 인식이미지가 다르다.
애플은 기능적인 면에서도 좋지만 감성적인 이미지도 있어 포지셔닝 맵에서 중간에 위치하게 된다.블랙베리는 초기 스마트폰 시장에 빨리 침투 했지만 빠른 기술변화를 따라가지 않고 독자적인 노선을 타면서 다른 기업에 비해 기술에 뒤처지고 판매와 점유율이 하락하여 현재 블랙베리는 소수 마니아만 쓰고, 기능이 떨어진다는 인식이 강하다.
블랙베리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호환을 통해 불편을 줄이고 자체 os의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을 향상시키면서 쿼티(QWERTY) 키패드의 특별함과 ‘성공한 직장인의 폰’을 강조한 이미지를 구축해 대중성을 높이고 시장 점유율 상승을 노려야 한다.
즉 ‘새롭고 특별한 폰’과 ‘성공한 직장인의 폰’이라는 포지셔닝과 ‘나만 가지고 있는 특별한 블랙베리’, ‘성공한 사람들은 블랙베리를 이용 한다’라는 메시지를 줘야한다.
2024-04-26 16:43:07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16 [0.00048]/[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164307941435'; [0.00047]/[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99211; [0.00121]/[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99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