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목차 서론 본론 1. 만 1세 영아의 발달특징 및 교사역할 1) 신체발달 특징 및 교사 역할 2) 인지발달 특징 및 교사 역할 3) 언어발달 특징 및 교사 역할 4) 사회성발달 특징 및 교사 역할 5) 정서발달 특징 및 교사 역할 2. 만 2-3세 영아의 발달 특징 및 교사 역할 3, 만 3세 이상 유아의 발달 특징과 의의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만1세 영아의 발달특징 및 교사역할 (1) 신체발달 특징 및 교사 역할 1) 신체발달 특징 신체적 성장이 가장 빠른 시기이며, 운동 및 사물 조작 기능이 빠르게 발달한다. 마음대로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이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움직임이나 이동성에서 보다 유연하고 안정된다. 또한 피아지방이 감소하면서 날씬해지는 경향이 많다. 운동발달 면에서는 질적으로 뿐만 아니라 양적으로도 다양해져 혼자 걷고 두 발로 뛸 수 있게 된다. 머리에 천문(숨구멍)이 점진적으로 닫히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