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한식세계화 정의분석및 전략방향분석과 기업들의 한식세계화 성공및 실패사례분석및 한식 세계화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안 레포트

다운로드: icon한식세계화.hwp


목차
Ⅰ. 서론
1. 한식의 세계화란
2. 한식세계화의 추진 배경
3. 한식세계화의 추세 및 현황


Ⅱ. 본론
1. 한식 세계화 전략 방향
1) 마케팅 및 홍보 전략
2) 한식 품질 혁신
3) 인력의 육성
4) 문화 연계
5) 인프라 구축
6) 연구개발 강화

2. 한식 세계화 전략 사례 분석
1) 한식세계화 성공 사례 분석
① 비비고 bibigo
⒜ CJ푸드빌이 몇개국에 진출해 있고, 런던점에 등재된 비결
⒝ 세계적인 한식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전략
② ‘불고기브라더스’ 성공전략
⒜ '한국식 스테이크'로 차별화한 한식 세계화
⒝ 해외진출
⒞ 현지화전략
2) 한식세계화 실패 사례 분석
①한식 세계화 사업으로 인한 재정낭비
⒜ 미국 뉴욕 플래그십 한식당 사업의 허술한 운영방식
⒝ 주먹구구식의 한식 소개 프로그램 사업 운영
② ‘놀부’ 프랜차이즈 미국 진출 실패
⒜ 성급한 진출
⒝ 현지화 전략의 실패
⒞ 매장관리의 어려움
⒟ 잘못된 입지 선정


Ⅲ. 결론
1. 한식 세계화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2. 시사점
3. 나의 의견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 세계적인 한식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전략
2010년 런칭한 '비비고'는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레스토랑과 가공식품을 통합한 브랜드로 운영되고 있는데 한식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해외 시장에서 레스토랑을 통해 한식의 매력을 전파한 뒤, 이를 맛본 사람들이 비비고 제품을 사서 가정에서도 한식을 즐길 수 있도록 유도하는 순환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레스토랑의 메뉴는 한식의 정통성은 지키되,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메뉴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건강과 신선함을 주제로 한 비빔밥이 주요 테마, 기호에 맞게 밥과 소스. 토핑 선택이 가능한 신개념의 한식 레스토랑,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고급 레스토랑 형태의 한식메뉴이다. 또한 순대는 영국인들이 좋아하는 블랙푸딩을 응용해서 선보였는데 가장 인기 있고 개성 있는 메뉴인만큼 순대가 가장 대표적인 경우이고, 인도네시아 매장에서만 있는 소꼬리찜은 소고기를 좋아하는 인도 사람들을 겨냥한 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렇게 일본의 스시, 베트남 쌀국수 등 단일 메뉴가 아닌 브랜드를 앞세워 한식을 세계적인 음식으로 키울 전략이다.
2024-04-26 12:49:32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4 [0.00050]/[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124932216927'; [0.00045]/[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97544; [0.00145]/[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97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