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도서 `이선생의 학교폭력 평정기`를 통한 교육현장의 이해

다운로드: icon도서 `이선생의 학교폭력 평정기`를 통한 교육현장의 이해.pptx


목차
1.지은이의 말
2.평화의 신은 없다.
3.평화의 신은 있다.
4.어느 파시스트의 학창시절
5.김경태의 생존수칙
6.그래도 연극은 계속된다.
7.나이팅게일의 일기
 
본문내용
지은이의 말

교사들은 경력이 많건 적건 간에 학교에서 학교폭력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음.

원인과 해결책을 알고 싶었으나 널리 알려진 대책, 두툼한 연구서, 소설, 영화,
국가정책, 대중매체는 별 도움이 되지 않았음.

→ 2001년 ‘따돌림사회연구모임’ 결성

학교폭력을 이해하고 그 해결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전형적이고 학교폭력의
실체를 온전하게 보여주는 사례가 필요함.

→ 책에 등장하는 모든 이야기는 ‘따돌림 사회연구모임’ 교사들이 실제로
경험한 것을 소설로 각색.


주요인물 - ‘나’(교사) 준혁 동균 희남

집단 괴롭힘을 당하는 희남이의 사례

① 자리 바꾸는 날, 같은 반 친구 휘아가 희남이가 자기 자리 찾는다고
지나가다가 자리를 건드렸다고 발로 세게 차고 소동을 벌임.

② “쟤는 스트레스용이에요. 화풀이 대상이라구요.
제가 원하는 만큼 마음대로 때려도 돼요”

③ 3학년 때, 준혁이랑 솔이랑 몇몇 아이들이 교실 뒤에서 쉬는 시간에
희남이를 돌아가면서 한 대씩 치는 일이 발생해서 아버지가 학교에
와서 희남이를 때린 아이들을 모두 불러내서 뺨을 심하게 때림.
그 뒤로 너무 자주 들락날락해서 아이들도 선생님들도 불편해함.

2024-04-26 20:47:21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48 [0.00069]/[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204721266658'; [0.0005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97427; [0.00128]/[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97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