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과 아시아 진출사례

다운로드: icon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과 아시아 진출사례.hwp


목차
1. 스타벅스의 개요

2.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1) 감성마케팅
2) SNS마케팅

3. 스타벅스의 성공비결
1) 최상의 제품
2) 최초로 커피 바 제조, 소매업 통합

4. 스타벅스의 아시아 진출 사례
1) 중국
2) 일본
3) 한국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스타벅스의 개요

최초의 스타벅스 매장은 1971년 세 명의 동업자들에 의해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에 문을 열었다. 영어 교사 제리 볼드윈(Jerry Baldwin), 역사 교사 제브 시글(Zev Siegl), 작가 고든 바우커(Gordon Bowker)는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던 고급커피 판매업자 알프레드 피트(Alfred Peet)로부터 영감을 얻어 커피원두 판매사업을 시작했다. 스타벅스 이름은 미국 작가 허먼 멜빌(Herman Melvil)의 <모비딕(Moby Dick)>에 등장하는 고래잡이 배 피쿼드(Pequod)의 일등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 S를 붙여 만들었다. 처음엔 알프레드 피트로부터 커피원두를 샀지만, 나중에는 커피재배업자들로부터 직접 커피를 매입했다. 스타벅스는 원래 커피원두만을 판매하는 회사였다. 1982년 스타벅스의 영업·마케팅 이사로 취임한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이탈리아 밀라노를 여행하고 돌아와서 커피원두뿐 아니라 에스프레소와
커피음료를 판매할 것을 최고경영진에 제안했다.

2024-04-18 21:41:33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19 [0.00055]/[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8214133452538'; [0.00053]/[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97177; [0.00111]/[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97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