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THE PLAZA 프라자호텔 호텔경영전략 분석(프라자호텔 경영전략과 호텔마케팅전략분석및 프라자호텔 향후시사점)

다운로드: icon프라자호텔.docx


목차
PART 1. THE PLAZA 프라자호텔
1. 프라자호텔 선정배경
2. THE PLAZA 프라자호텔 기본정보
1) 위치 및 규모
2) 객실 구성
3) 비즈니스 서비스
4) 레스토랑
5) 부대시설
3. THE PLAZA 프라자호텔 역사

PART 2. THE PLAZA 프라자호텔 경영전략
1. 경영형태분석

2. 마케팅 전략
1) 전 세계를 공략
2) 로컬호텔의 장점을 살리는전략
3) 협업을 통한전략

3. 우수서비스 사례분석
1) Hardware적 측면
2) Software적 측면

4. 프라자호텔 경영분석
1) SWOT 분석
2) 마케팅전략의 한계점

PART 3.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The Plaza는 체인 호텔이 아닌 로컬 호텔이기 때문에 호텔 운영의 차원에 있어서는 많은 노하우를 얻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로컬 호텔은 독자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체인 호텔처럼 획일화된 서비스 보다는 좀 더 The Plaza의 특징을 살릴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 및 기타 전략을 실행, 수정하면서 The Plaza만의 고유한 색깔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이번의 Renovation이 실행된 데에도 플라자호텔이 전 세계적인 Standard를 따라야 하는 체인 호텔이 아니라는 점이 크게 작용했으며, Renovation 이후에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전략을 바탕으로 Renovation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많은 전략을 수립하여 새로운 호텔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The Plaza는 대대적인 Renovation을 통해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의 부띠크 호텔로 재탄생하게 되었다. 하지만 호텔 신라의 경우, 호텔을 방문한 외국 고객의 경우 한국적인 멋, 한국 고유의 전통적인 느낌을 오히려 선호하는 손님들 또한 많이 존재한다. 따라서 호텔 신라는 이러한 점을 살리기 위해 현대적인 느낌을 살리면서 동시에 전통적이고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하였다. 현대적인 멋과 우리나라 고유의 멋의 조화를 중시한 디자인 Renovation을 실행한 것이다.
2024-04-25 09:31:16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6 [0.0005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093116784963'; [0.00048]/[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94243; [0.00126]/[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94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