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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1. 서론 2. 본론 가. 틱톡 현황분석 1) 시장분석 2) 문제 분석 ?부실한 프로그램 ?플랫폼으로서의 입지 부족 ?Carnivalization 3) 틱톡 실패근거 나. 틱톡 SWOT 분석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y 4)Threat 3. 결론 및 새로운 전략 제안 가. 틱톡 STP 전략제안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나. STP분석 및 보완전략 다. 나의의견 4.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틱톡이 실패한 사업이라는 증거는 틱톡의 초기 실적부터 확인하는 것에서부터 찾을 수 있다. 틱톡이 출시된 2011년 7월 이후 불과 2개월 만에 틱톡 이용자 수가 300만 명을 돌파하였다. 카카오톡은 출시 후 8개월이 되어서야 300만 명의 이용자 수를 확보하였다는 점과 비교하면 상당히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고 할 수 있겠다. 그러나 틱톡의 개발사인 ‘매드스마트’는 매출 6억, 순손실 27억이라는 초라한 성적을 받게 되었다. 앞서 언급하였듯이 틱톡은 플랫폼을 제대로 구축하지 못해 적절한 수익모델을 찾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그런 와중에 SK플래닛이 매드스마트를 인수하였다. SK플래닛이 볼 때 틱톡은 여전히 성공 가능성이 있다는 판단을 하였던 것 같다. 그러나 인수된 후에도 틱톡은 고전을 면하지 못하였다. 인수가 이뤄진 직후인 2012년 4월부터 2012년 10월까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순위가 30여 계단이나 추락하여 55위에 머물렀고, 실제 이용자수도 400만에 육박하던 4월과 달리 100만 명 가까이 줄어들었다. 신규 설치자 수 역시 20만 명 정도 줄어든 50만 명에 머물렀다. 그리고 오는 2013년 7월에는 틱톡 플러스 서비스가 종료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