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하루 일과를 통한 학부모와의 만남과 대응법에 대해 등원시, 일과중, 하원시 이렇게 3가지로 나누어 작성해 보시오.hwp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등원 시 학부모와의 만남과 대응법 2. 일과 중 학부모와의 만남과 대응법 3. 하원 시 학부모와의 만남과 대응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등원 시 학부모와의 만남과 대응법 일하는 어머니들이 많아졌다. 이는 유아들이 기관에서 머무는 시간이 그만큼 길어졌다는 뜻이고 기관에 기대하는 것이 과거와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과거에 유아교육기관에 기대하는 것은 조기교육의 의미가 컸지만 지금은 건강ㆍ영양관리, 낮잠 같은 일상생활 지도도 기관에서 해 주기를 바란다. 특히 아이가 귀가 후 집안에서 또는 주말 사이에 건강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일하는 부모들로서는 아이를 맡기는 것이 매우 불안할 것이다. 따라서 부모들은 등원 시 교사에게 아이의 건강상태와 약에 관한 것 등을 세세하게 이야기 한다. 이에 대한 교사의 대응은 우선 부모와의 신뢰를 형성하는 것이다. 교사는 부모가 아이에 대해 더 이상 걱정하지 않도록 그들을 안심시키고 자신이 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