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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 디자인너의 타사 관계자 대응요령 및 프리랜서의 고객대응 요령.pptx
목차 |
1. 타회사관계자 업무적 미팅방법 2. 안내 3. 명함매너 4. 악수예절 5.좌석배치 6. 이메일 예절(e-mail) 7. 프리랜서의 고객응대 방법 |
본문내용 |
1. 타회사 관계자 업무적 미팅 방법 1) 사전에 전화로 미팅 목적을 밝히고 시간과 장소를 약속할 것 2) 식사 시간은 가능한 지양할 것 3) 약속시간 준수 할 것 (10분전 도착) 시간 지연이 불가피할 경우, 사전에 전화로 양해를 구할 것 4) 웃는 얼굴로 먼저 인사 할 것 5)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할 것 6) 신속하게 업무를 마친 후 감사의 인사를 말할 것 4 .악수 예절 □ 남성이나 여성 모두에게 허용된 인사로 정착 □ 악수를 통해 쌍방간에 대한 인상을 느낌 □ 좋은 악수는 자신감 및 타인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는 적절한 수단으로 활용 7. 프리랜서로서의 고객응대방법 1)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사전에 파악할 것 2) 지식 숙지할 것 Design trend, 자재 특성, 공법, 단가, 예상 소요시간.... 3) 동종업계(경쟁사)에 대해 사전 조사 할 것 4.) 인간미 ~ 이하생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