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한 복지관에 학교폭력 가해아동과 피해아동의 교육의뢰가 접수되었다고 할 때 사회복지사는 어떤 방법으로 이들에 대한 개입을 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다운로드: icon한 복지관에 학교폭력 가해아동과 피해아동의 교육의뢰가 접수되었다고 할 때 사회복지사는 어떤 방법으로 이들에 대한 개입을 할 것인지 서술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 가해아동에 대한 개입방법
1) 접촉단계
2) 계약 단계
3) 행동 단계
2. 학교폭력 피해아동에 대한 개입방법
1) 문제 정의하기
2) 피해아동의 안전 확보하기
3) 지지하기
4) 대안적 대처방법 탐색하기
5) 활동계획 수립하기
6) 종결 및 사후관리 하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학교폭력 가해아동에 대한 개입방법
1) 접촉단계
첫째, 문제 확인을 한다. 즉 학교폭력 당사자들, 교사, 그리고 사회복지사가 보는 문제관점들이 확인되면서 함께 일해 나갈 문제를 규정한다.
둘째, 목표를 확인한다. 즉 학교폭력 가해아동에 대한 단기 및 장기 목표를 진술한다. 학교폭력 아동이 원하거나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어떤 자원들이 활용 가능한가?를 확인한다.
셋째, 목표를 근거로 상담목적

.
.
2. 학교폭력 피해아동에 대한 개입방법
1) 문제 정의하기
사회복지사는 학교폭력 피해아동과 그 부모 및 교사들과의 상담을 실시하고 문제를 다음과 같이 확인한다.
첫째, 학교폭력 발생 여부
둘째, 피해아동 및 그 가족의 신체적ㆍ정서적 위기
셋째, 부모의 아동방임
2) 피해아동의 안전 확보하기
피해아동은 보통 가해아동이 보복을 하지 않을까 매우 불안해한다. 2단계에서는 우선 피해아동과 그 가족이 정서적
2024-05-11 12:43:06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48 [0.00063]/[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511124306296002'; [0.00062]/[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93955; [0.00123]/[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93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