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학령전기의 정서발달과 그에 따른 교육방법(학령전기, 학령전기아동발달, 학령전기정서발달, 학령전기아동교육방법)

다운로드: icon학령전기의 정서발달과 그에 따른 교육방법(학령전기, 학령전기아동발달, 학령전기정서발달, 학령전기아동교육방법).hwp


목차
1. 학령전기의 정서발달
2. 학령전기의 정서발달과 그에 따른 교육방법

 
본문내용
♠ 학령전기의 정서발달
-학령전기 초기에 사랑, 불행, 질투, 부러움 같은 복잡한 감정을 전언어적 혹은 언어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되며 여전히 배고픔, 피곤 같은 신체적 사건에 의해 정서가 쉽게 영향을 받는다. 이 시기의 후반에는 많은 정서적 감정들이 상대적으로 안정되어 기분의 고양, 호기심, 자부심, 흥분이 수줍음, 공포, 질투 등의 감정과 조화를 이루게 된다.
수치심과 모멸감 같은 감정이 두드러지며 공감과 애정을 줄 수 있는 능력이 생기지만 경쟁적인 상황이나 질투감 같은 것에 의해 쉽게 제한된다. 불안과 공포는 다치는 것, 자존감이 도전받게 되는 것과 관련되며 죄책감을 갖게 되기도 한다.

♠ 학령전기의 정서발달과 그에 따른 교육방법
(1) 만 2.5세의 아이는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적절한 문제해결 방법을 배우기 시작한다.
2024-04-16 15:58:47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304 [0.00088]/[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6155847935285'; [0.00084]/[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93951; [0.00132]/[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93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