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바디샵 THE BODY SHOP 기업분석및 바디샵 경영전략 사례와 CSR 활동 사레분석 레포트

다운로드: icon바디샵.hwp


목차
1. The Body Shop 바디샵 브랜드소개
1) 브랜드 로고
2) 바디샵 브랜드 정의 및 기원
3) 바디샵 브랜드 탄생 및 설립자
4) The Body Shop 브랜드 선정배경

2. The Body Shop 바디샵의 기업 환경
1) The Body Shop의 시장환경분석
2) 경쟁업체의 CSR 활동
3) The Body Shop 분석
- Five Forces Model of The Body Shop
- The Body Shop의 가치사슬

3. The Body Shop 바디샵의 경영전략 활동 (CSR 사례위주)
1)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 실시
2) 공정무역 지원 프로그램 개발
3) 자아존중 고취 캠페인 실시
4) 인권보호 캠페인 실시
5) 환경보호 캠페인 실시
6)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실질적 지원

4. The Body Shop 바디샵 CSR활동의 의미부여

5. 결론 및 나의의견

6. 참고자료
 
본문내용
더바디샵의 CSR활동을 본다면 더바디샵이 기업이 아니라 NGO내지는 사회단체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가능할 정도로 많은 사회적 활동과 캠페인을 하고 있다. 크게 5부문(동물실험 반대, 공정무역 지원, 자아존중 고취, 인권보호, 환경보호)에서 활동을 하며 각 부문에서 기관을 설립하거나 대대적인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세부적인 활동도 많이 이루어진다. 이런 더바디샵의 CSR활동들이 사회에 도움이 되고 이롭지만 더바디샵이 기업역량을 활용한 CSR이외의 사회적 활동들(예를 들면 인권보호에서 양심수 석방이나 가정폭력 예방 캠페인)은 기업으로서 해야 될 책임을 넘어서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회사의 범위 안에서 이루어지지 않는 CSR은 어쩌면 시민들에게 ‘우리 기업이 이렇게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다‘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쇼로 보이기도 한다. CSR활동이 너무 광범위하기 때문에 더바디샵의 사회와 환경을 위한 좋은 의도가 자사를 위한 보여주기식 활동이라고 보여질 수 있다. 이런 비판을 줄이기 위해서 CSR활동을 축소하라는 의미는 아니다. 활동의 범위를 축소하여 기업의 핵심 역량과 더욱 연결되어 있는 사회적 활동들(동물실험 반대서명, 환경보호를 위한 재활용 등)을 강화한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CSR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2024-04-25 20:43:51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1 [0.00044]/[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204351617010'; [0.00043]/[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93941; [0.00134]/[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93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