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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혁신전략분석및 현대카드 브랜드 경영전략분석과 시사점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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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Ⅰ-1. 현대카드 선정동기
Ⅰ-2. 현대카드 기업소개

Ⅱ.본론
Ⅱ-1. 현대카드 혁신전략 사례
1)전략과 실행
①전략
②실행
2)속도
3)변화
Ⅱ-2. 현대카드 소통전략
1) 담을 넘으면 담이 보인다.
2) ‘광고의 시대’의 종말
Ⅱ-3. 현대카드의 유연성
1) EAT IN & CLEAN UP
2) CASUAL WEEK
3) FLEX LUNCH
Ⅱ-4. 현대카드의 다양성
1) 혼혈이 순혈보다 강하다.
2) 동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 GE와의 한솥밥
3) 멀리가려면 함께 가라.(협력업체 및 하청업체와의 관계)
Ⅱ-5. 현대카드의 윤리경영
1) 현대 카드의 주요 윤리경영 제도 및 시스템
2) 현대카드의 사회공헌활동
Ⅱ-6. 현대카드 새로운 시스템 전략
1) 커리어 마켓
2) 연어 프로젝트
3) 스페셜 트랙

Ⅲ. 결론
Ⅲ-1.시사점

※ 참고자료
 
본문내용
2) ‘광고의 시대’의 종말
현대 카드는 단순한 TV, 신문 등의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의 광고를 넘어, SNS를 통해 고객들과 양방향 소통을 한다. 2012년 5월 3일 정태영 사장의 기사가 조선일보 1면을 장식했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에 “지난 주에 택시 기사가 운전 중에 계속 DMB로 야구 보며 말을 걸길래 식은땀 났는데, 결국 오늘 사고가 났다. 이거 막아야 한다. 취중 운전과 같다.”라는 글을 올렸다. 정태영 사장은 SNS를 가장 잘 활용하는 CEO 중 한명이다. 정태영 사장에게 SNS는 기업의 중요한 자기표현 수단 중 하나이다. 그는 “SNS는 기업 환경에 생각보다 훨씬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전혀 새로운 소통창구이자, 마케팅 구조까지 바꾸고 있습니다. 10년 전만 해도 HP나 소니 같은 회사들이 어디에 있고, 사장이 누구인지에 대해 사람들은 별 관심이 없었습니다. 다만 그런 회사들이 만드는 제품에만 관심이 있었죠. 하지만 이제 사람들은 기업 자체에 관심이 많습니다. 누가 이 물건을 왜 만드는지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기업과 제품을 동일시 하는 것이죠”라고 말했다. 이것은 “광고의 시대”가 끝나고 “기업의 자기표현 시대”가 왔다는 것을 의미한다.
2024-04-25 13:23:18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37 [0.00069]/[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132318497006'; [0.00052]/[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93851; [0.00116]/[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93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