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KT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KT SWOT분석과 현 문제점분석및 KT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레포트

다운로드: iconKT.hwp


목차
Ⅰ. 이동통신 산업분석 및 KT 기업선정 목적

Ⅱ. 이동통신 산업분석
1. 이동통신 산업의 정의 및 현황
1) 이동통신 산업의 정의
2) 이동통신 산업의 현황
2. 이동통신 산업의 내부분석(5 Forces Model)
3. 이동통신 산업의 외부분석
4. 이동통신 산업 내 3대 기업들 주요 재무지표 분석

Ⅲ. KT 기업분석
1. KT의 비전 분석
2. KT SWOT분석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y
4)Threat
3. KT의 차별화 우위
1) 뛰어난 통신망 안정성
2) 광대역 LTE

Ⅳ. KT의 문제점
1. 지나친 사업 다각화
2. 국내 이동통신 시장 포화
3. 도탄에 빠진 기업 이미지 및 기업 문화

Ⅴ. KT를 위한 새로운 경영전략 제시
1. 불필요한 계열사 정리 및 장점을 활용한 사업 다각화
2. 인프라가 미비한 해외 신흥국 진출 및 사물인터넷 시장 선점
3. 新 윤리경영으로 글로벌 1등 KT 만들기
 
본문내용
두 번째 제언으로는 인프라가 미비한 신흥국 진출 및 사물 인터넷 시장 선점 준비다. KT는 풍부한 국내 인프라 설비 경험을 바탕으로 1997년 러시아 연해주에 NTC라는 자회사를 2200만 달러에 인수했다. 이후 2007년에는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하였고, 러시아에서는 최고의 사회 공헌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러시아 통신시장이 초기 지역사업자 중심에서 점차 전국망 사업자로 전환됨에 따라, 2011년 15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NTC를 러시아 VimpelCom사에 3억 4600만 달러에 매각하였다. 이처럼 해외 진출의 성공적인 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투자 사업을 가속화하고, 앞으로 성장 잠재력이 큰 신흥국(중남미, 아프리카, 동남아시아)과의 제휴를 통한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한다.
또 최근 글로벌 IT 기업(삼성-구글-애플-MS)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사업 분야에도 다른 이동통신사보다 시장 선점을 위해 제휴 전략을 먼저 준비해야 한다. 가정에 있는 모든 전자기기들과 자동차 등 IT가 접목된 사물들이 IP를 갖기 시작하면 엄청난 트래픽이 발생하는 것은 자명한 일이다. 하루 빨리 이런 트래픽 폭증 문제를 적극적으로 대비할 필요가 있다. 특히, 다른 이동통신사보다 많은 기지국과 Wi-fi를 활용하여 안정적이고 빠른 데이터 처리능력을 보여줌으로써 글로벌 IT기업에게 매력적이고 준비되어있는 이동통신 사업체로 보인다면 향후 사물 인터넷 산업 분야에서 선도 기업으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2024-04-27 06:10:38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1 [0.00047]/[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7061037983675'; [0.00045]/[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93740; [0.00118]/[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93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