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서론 Ⅰ. 개요 1. 연구목적 [2] 본론 Ⅱ. 자사 소개 1. 회사연혁 2. 중국 진출배경 및 현황 Ⅲ. 중국 시장 분석 1. 시장주체 분석 2. 중국시장 개관 3. 중국 소비자 분석 4. 중국 제과시장 분석 5. 중국시장 내 경쟁자 Ⅳ. 오리온 경영사례 1. 초코파이 기술력 2. 초코파이 현지화 3. 초코파이 홍보력 4. 전략 분석 1)SWOT 2)STP 3)4P Ⅴ. 경쟁사 왕왕 분석 1. 왕왕 소개 2. 경쟁현황 및 전망 3. 왕왕 성공 전략 Ⅵ. 오리온의 새로운 전략 제시 1. 오리온 성공 이유 (1) 유통 (2) 촉진 (3) 기술력 2. 오리온이 나아가야할 방향 (1) 문제점 제시 (2) 해결방안과 기회 제시 Ⅶ. 초코파이의 신시장 진출 전략 1. 신시장 SWOT 분석 2. STP 전략 3. 4P 전략 [3] 결론 및 평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오리온 초코파이는 현재에 이르러서는 중국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확보하고 있는 성장기단계를 거치고 있다. 하지만 위 연구를 수행하는 중에 오리온 초코파이가 시행하는 전략이 중국 시장에 완벽히 적합하지는 않거나 미흡한 부문을 발견했으며, 또 다른 성장 가능성도 예견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중국 시장에서의 전략을 바탕으로 미국이라는 신시장에 진출하는 방안도 모색해 보았다. 오리온 기업의 초코파이 경영 사례를 분석·연구하고, 보고서에 담으면서 능동적이고 유익한 공부를 할 수 있었다. 하나의 기업 전체를 분석하는 것보다 단일 제품·브랜드 분석을 통하여 기업이 수행하는 다양한 전략과 기업경영 방식을 이해할 수 있었고, 부족하지만 팀원들과 새로운 제안을 제시해보는 색다르고 유익한 경험을 해보았다고 생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