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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Ⅰ. 서론 1. 브랜드선정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1) 브랜드 선정배경 2. 국내 아웃도어 시장현황 1) 국내 아웃도어 시장규모 2) 국내 아웃도어 시장매출 Ⅱ. 본론 1. 노스페이스 1) 기업소개 2) 라이센스 계약 3) OEM 계약 4) 연구개발 (R&D) 5) 노스페이스 마케팅전략 6)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① Product ② Place ③ Promotion ④ Price 7) 노스페이스 SWOT 분석 2. 코오롱스포츠 1) 기업소개 2) 공급 계약 3) 연구개발 (R&D) 4)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 5)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① Product ② Place ③ Promotion ④ Price 6) 코오롱스포츠 SWOT 분석 Ⅲ. 결론 및 나의의견 1. 두 브랜드 향후시사점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① Product 노스페이스는 그동안 단조로운 이미지의 등산용품을 위주로 제품을 선보여 왔다. 그러나 X-라지 스토어샵 전략을 통하여 제품다양화를 선언하였는데 다양화전략은 많은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구성하여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었다. 또한 키즈라인 도입으로 가족단위의 산악인구의 증가에 대한 수요에 대비하였다. 그리고 최근 친환경소재를 결합한 소재를 사용하는 환경이 되면서 노스페이스는 커피원두 찌꺼기를 재활용한 에스카페를 사용하는 등 현재 트렌드에 잘 맞춰나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