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창업계획서] 1인가구타겟 실내 인테리어 렌탈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icon인테리어사업계획서.hwp


목차
I. 사업 선정동기

Ⅱ. 사업아이템 소개

Ⅲ. 사업타당성 검토위한 설문조사
1. 설문지
2. 설문조사 결과분석

Ⅳ. 사업소개
1. 사업계획
2. 사례소개

Ⅵ. 마케팅전략
1. STP 전략
2. SWOT 분석
3. 마케팅믹스 4P전략

Ⅶ. 인테리어 패키지 소개
1) 모던 스타일
2) 글로벌 스타일 - 자메이카 풍
3) Black & White 스타일

Ⅷ. 참고자료
 
본문내용
Ⅱ. 사업아이템 소개
앞서 1인가구 규모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계속 발전 하고 있는 렌탈시장에서의 틈새시장을 찾고, 새로운 상품을 기획하기로 하였다. 1인 가구들에게 필요하지만 현 렌탈 시장에 존재하고 있지 않은 품목이 무엇이 있을까에 대하여 생각해보았다.
누구에게나 자신의 집을 예쁘게 꾸미고 싶은 욕구가 있다. 하지만 1인 가구의 특성상 특정한 한 곳에 오랫동안 머물지 않기 때문에 선뜻 집을 꾸밀 엄두를 내지 못한다. 그들은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고 기성세대보다 개성이 강하며 공간꾸미기를 좋아하지만 리모델링을 하는 것이나 인테리어를 하는 것에 대한 비용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자신의 주거 공간을 꾸미는 것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가 없다. 이 점에 착안하여 경제적 부담이 상대적으로 덜한 렌탈 서비스에 인테리어를 접목하는 것을 생각해 보게 되었다. 즉, 1인가구 + 1인가구 렌탈 서비스 + 1인가구 인테리어관심을 종합한 새로운 서비스인 1인 가구 인테리어 렌탈 사업인 것이다.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매우 힘들고 복잡하며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서비스는 말 그대로 렌탈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들이 선택하기만 하면 우리가 설치를 해주고, 렌탈 기간이 지나면 그대로 수거해가는 형식이므로 쉽고 간편하다. 이 사업은 월세나 임대가구에게 매우 적합한 모델이며, 큰 가구 같은 경우 처리하는 것에도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러한 부담에서 벗어나게 해준다.
이 렌탈 서비스의 주 타겟층은 넓게 20~40대 1인 가구이며, 자취생, 사회 초년생, 골드미스, 혼자 사는 전문직 종사자 및 직장인을 포함한다. 인테리어 렌탈 서비스이기 때문에 각 계층에 맞는 인테리어 품목과 디자인이 있을 예정이며 그들은 그들의 기호와 개성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2024-04-25 19:34:48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11 [0.00049]/[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193448885633'; [0.00039]/[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93454; [0.00123]/[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93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