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 사업계획 요약문 ▶ 산업분석 ▶ 회사미션 ▶ 비즈니스모델 ▶ 가치명제 *타겟 고객 계층 *고객에게 주어지는 가치 혹은 효익 *독창성 *차별성 ▶ 제품 및 서비스 ♣ 판매대상 ♣ 판매대상 고객 ♣ 서비스 내용(Contents) ♣ 소비자 의사결정프로세스 ♣ 서비스의 매핑 ▶ 시장분석 ▶ 경쟁사 1. 스타벅스 카드 어플 2. 커피빈 어플 3. 카페베네 어플 4. 커피머니 5. 카페찾기 ▶ 경쟁자분석 대형 프랜차이즈 경쟁사 분석내용 타 어플 경쟁사 분석내용 ▶ 구현기술 1. 초기 ? 카운터 프로그래밍 2. 중기 ? 센서 프로그래밍 3. 후기 ? CCTV 기반기술 ▶비즈니스 인프라 시설 및 장비 부문 임금 부문 구축 비용 부문 홍보 비용 부문 기타 비용 부문 ▶경영진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구축 * 웹사이트 (예시그림 첨부) * 어플 ▶홍보 방안.Ⅰ -배너광고 -키워드 검색 ▶홍보 방안. Ⅱ -대학생 서포터즈(온라인) -SNS페이지 운영 -창업경진대회 ▶수익모델 - 주 수익모델 1) 판매수익 2) 광고 수익 - 부수익모델 1) 자리예약시스템 ▶ 예상비용 - 광고비용 - 기타비용 ▶결제체계 -소비자 -제휴카페 ▶ 향후 사업전망 (확장 가능성) ▶ 재무전략 1. 초기자금운용계획 <비즈니스 인프라에 소요되는 비용> <비즈니스 수익 예상비용> 2. 예상손익계산서 3. 예상대차대조표 4. 현금 흐름표 ▶ 향후 사업 추진계획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본 사업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사업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에 있어서 GPS를 사용하는 위치 기반서비스를 그 기반으로 한다. 어플리케이션 시장은 점차 마켓의 규모가 확대되고 있는데 기존에는 제한된 공급자(이동통신사 및 개발업체)가 서비스를 제공했다면 지금은 개인 개발자들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로 발전해 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까지 어플리케이션 마켓의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수익분배 구조는 개발자와 마켓의 비율이 7:3으로서 개발자의 입장에서는 경쟁력만 있다면 충분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