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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 동역학 과제_GEnx최신기술 설명(A+).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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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90-94B을 개량한 터보팬엔진 GEnx는 Boeing 7E7의 추진시스템에 적합하다. 2003년 봄, Boeing 7E7의 요구조건들이 결정되기 시작하자 GEnx의 parametric design은 시작되었다. 엔진 협약 GP7000의 존재에도 불구하고, General Electric은 (Pratt & Whitney처럼) 추진시스템 계약을 따내기 위해서 추진시스템 개별 의뢰를 제안하기로 했다. General Electric은 예상대로 개별 의뢰의 basis로 GE90(주로 GE90-94B)을 사용하기로 했다. 2004년 4월 이런 개별의뢰로 제출된 제품들 중 Rolls-Royce Trent 1000과 GEnx가 선택되었다. 기체를 제작하는 회사의 여러 요구사항들 중 아주 까다로운 두 개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① 7E7은 "all-electric" 항공기가 될 것이므로 보조 동력은 유압식 대신 높은 출력을 내는 전기식일 것 ② 선택 된 두 개의 엔진은 반드시 설치 시에 호환성이 뛰어날 것. Boeing은 초기에 세 개의 7E7 버전을 설계했다. 이들은 근본적으로 이륙 시 요구되는 추력의 차이가 큰 것으로 간주하고 설계되었다. 세 가지 7E7 버전은 다음과 같다; ① 7E7-3은 단거리용이고 엔진 추력은 248 kN (55,000 lb st) ② 7E7-8은 중장거리용 ③ 7E7-9은 장거리용이며 엔진추력은 311 kN (70,000 lb st). 2004년 중반까지 7E7-8은 중간 수준의 추력이 필요할 것이라고 인식되어 왔었다. 그러나 GE는 7E7-3과 7E7-8이 엔진 추력을 감소시킨 것이고 최고의 추력에서 GEnx를 증명하기를 원했다. 필요한 추력레벨은 GE90-115B의 반을 조금 넘을 뿐이다. 이런 거대한 새로운 엔진의 설계는 원래의 더 작은 GE90-94B에 기반을 두고 있다. GE90-94B와 비교시 가장 명확한 차이는 거의 모든 추력의 근원이 되는 십자형의 팬이다. 이 팬은 특히 코어의 크기에서 차이가 두드러진다. 이것과 별개로, 초기의 GEnx의 released artwork depicting은 GE90-94B와 SCE(Sonic Cruiser Engine)이 매우 유사한 것이 주목할 만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