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창업아이템 1-1. 창업아이템 선정배경 및 소개 (*창업아이템 선정 동기 및 배경, 핵심적 내용 등) 1-2. 창업아이템의 독창성(*창업아이템의 기존과 다른 새로움, 독특함, 기발함 등) 1-3. 관광 분야와의 관련성(*관광분야의 관련성에 관한 구체적 기술 등) 2. 창업아이템의 경쟁력 2-1. 창업아이템 관련 시장동향 분석(*전체 및 해당 창업아이템 산업군 시장동향 분석 등) 2-2. 창업아이템 관련 시장규모 및 성장성 2-3. 유사?경쟁 상품(서비스) 분석 2-4. 창업아이템의 경쟁력 분석(*유사?경쟁 상품/서비스 대비 우위성, 응용성, 상품개략도 등) 2-5. 창업아이템의 관광분야 파급효과 3. 창업아이템의 시장성 및 판로개척 전략 3-1. 타겟고객(시장) 정의 및 분석 3-2. 창업아이템의 가격전략 3-3. 창업아이템의 시장진입 및 성장전략 3-4. 창업아이템의 예상 시장점유율 및 매출추정 3-5. 창업아이템의 마케팅 및 판로개척 전략 3-6. 예상 장애요인 및 극복방안 |
본문내용 |
1. 창업아이템(2페이지 내외) 우리의 사업 아이템은 복합 한류 테마 파크이다. 우리는 현재 한류의 인기가 대단하다고 생각은 할 수 있지만 한류의 인기는 해외에서 더 크게 느낄 수 있다. 대한민국을 잘 몰라도 한국 드라마와 K-POP에 대해서는 우리나라 국민 못지않게 많이 알고 있는 외국인들도 많으니 그 인기는 실로 대단하다고 말할 수 있다. 실제로 외국에 1년 동안 있으면서 이런 점들을 직접 느끼게 되었다.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을 방문 할 때 전통적인 부분 혹은 한국 자체보다는 이런 문화 콘텐츠적인 면에서 방문하고 싶은 사람들이 적지 않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