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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S 빕스 마케팅 4P,SWOT,STP 전략분석과 빕스 기업분석및 빕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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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제 1장 빕스 기업개요
제 2장 조사목적

Ⅱ 환경분석
제 1장 산업분석(환경분석)
제 1절 외식산업 분석
제 2절 패밀리 레스토랑 산업 분석
제 3절 5 Force Model

제 2장 시장분석
제 1절 소비자분석
제 2절 빕스 VIPS 자사분석
1. 소개
2. 제품분석
3. 매출액
4. 매장
제 3절 빕스 경쟁사 분석
1. 아웃백 소개
2. 제품분석
3. 매출액
4. 매장

Ⅲ 빕스 VIPS 마케팅전략분석 및 전략제안
제 1장 STP전략분석
제 1절 Segmentation
제 2절 Targeting
제 3절 Positioning

제 2장 마케팅믹스 4P전략
제 1절 Product
제 2절 Price
제 3절 Place
제 4절 Promotion

제 3장 SWOT 분석
제 1절 Strength
제 2절 Weakness
제 3절 Opportunity
제 4절 Threat

제 4장 빕스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시
제 1절 WO - 디바이드 전략
제 2절 WT - 스테이크 책임 실명제 전략

Ⅳ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My No.1 Steak House' 변경하며 매장 리뉴얼과 스테이크 위주의 제품 고급화에 힘을 쓴 4P전략을 펼친다. 외식산업의 특성상 무엇보다도 그들이 힘을 써야 했던 부분은 맛을 좌우하는 Product 라인이었으며 다양한 메뉴의 가지 수, 다양한 로스팅기법과 전문성과 매장별 균일한 맛을 제공하는 소스 등의 사용을 바탕으로 대표 메뉴의 매니아 층 형성과 입소문에도 성공을 거두며 2010년부터 2013년까지의 매출액과 점유율에서 아웃백을 앞지르고 업계 1위를 고수 하며 성공적인 수익 개편을 이룬 듯 보였다. 그러나 대기업 출자 제한으로 인한 정책적인 위협과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치열한 경쟁 구조로 인해 불안한 업계 선두자리를 유지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의 모색이 필요함을 느끼게 된다. 이와 관련해 본 조에서는 스테이크 자체 설문조사를 통해 스테이크에 대한 인식의 순위로는 아직도 아웃백의 그늘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음을 발견하고 수익성 개편에 박차를 가할 요소로서 ‘소비자 마음속에 빕스의 스테이크를 1등 스테이크로 포지셔닝 하자’라는 목표와 조사를 통해 결론을 도출해 내었다.
2024-03-29 18:15:57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311 [0.00091]/[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329181557794540'; [0.00075]/[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82058; [0.00145]/[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82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