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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vs 나이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SNS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나이키,아디다스 향후전략제안

다운로드: icon나이키아디다스.hwp


목차
Ⅰ서론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최근 동향

Ⅱ기업 소개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연혁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제품분석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고객분석

Ⅲ 나이키 vs 아디다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
[Product-제품]
[Price-가격]
[Place-유통]
[Promotion-판매/촉진]
<“Just DO IT” vs “Impossible is nothing”>

?나이키 vs 아디다스 SNS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Ⅳ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향후전략 제안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5년 후의 예측과 이에 따른 세부전략제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디다스는 최근 마케팅방법에 변화를 주고자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페이스 북 마케팅adidas football과 adidas original로 나누어 시작했다. 페이스 북을 통한 아디다스의 목적은 크게 두 가지였는데 하나는 월드컵기간동안 사람들의 입에 가장 많이 오르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고, 또 다른 하나는 전 세계의 축구 팬들에게 아디다스 제품들을 더욱 자세하게 알리는 것 이였다. 전 세계의 팬들은 페이스 북을 통해 기부활동이나 홍보 동영상 그리고 유명선수의 제품소개와 인사말 등을 볼 수 있었다. 그 결과로 아디다스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였고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매장방문을 거의 3배 가까이 증가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아디다스는 홍보모델로 활동했던 미국 프로 농구선수인 데릭 로즈가 2012년 플레이오프 경기 도중 왼쪽 무릎 연골에 심각한 부상을 입으면서 선수 생명에 지장을 받게 되자 SNS을 통해 선수의 부상-재활 과정까지 팬들과 공유하면서 선수의 인기, 느슨해진 팬 층, 선수를 테마로 한 리턴 캠페인(The Return Campaign)으로 상품의 가치까지 지켜내고 있다. 그 결과 아디다스 농구 트위터 계정(@adidashoops) 팔로워는 2배가 증가했고, 페이스 북 페이지 인기는 3배나 높아졌다. 무엇보다도 데릭 로즈의 농구화 '디 로즈(D Rose) 3.0'의 판매고가 5배 증가하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었다. 나이키 또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소셜 미디어에 손을 뻗었다. 유튜브에 직접 채널을 만들고, 블로그와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서 활동을 이어가며 나이키는 소셜 미디어 공간에서 적극적으로 움직였다.


2024-04-27 13:58:03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3 [0.0005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7135802664601'; [0.00052]/[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681975; [0.00126]/[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681975;